삿포로 여행 준비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스스키노역 가는 방법

여행을 가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을 꼭 찾게 됩니다. 삿포로도 예외는 아닌데요.

삿포로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면 보통 스스키노 역 쪽으로 이동합니다. 저도 숙소를 스스키노역 근처에 잡아 가는 방법을 알아보고, 정리를 하게되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으로부터 시내까지 가는 방법은 크게 열차와 버스가 있습니다.

JR 패스를 이용해서 시내로도 갈 수 있지만 패스는 사용하는 날로부터 날짜가 카운팅되는 점을 참고해서 패스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열차로 가기

신치토세 공항부터 삿포로까지는 보통 열차, 구간 쾌속, 쾌속, 특별 쾌속 열차가 있습니다. 쾌속은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급행 열차로 주요 역만 멈추는 열차를 생각하면 되는데요.

신치토세 공항부터 삿포로역까지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특별 쾌속 36분
  • 쾌속 37분
  • 구간 쾌속 43분

요금은 1,150원으로 위의 세 열차를 탑승할 수 있으며 스이카나 파스모 같은 교통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U Seat’이라고 해서 840엔을 추가하면 지정석에 넓고 편안하게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리무진 버스

버스는 공항부터 시내까지 약 70분이 소요됩니다. 국내선 터미널 1층 2곳, 국제선 터미널 1층 1곳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요금은 1,300엔 입니다.(어린이 650엔)

파스모, 스이카 같은 교통 패스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차 간격은 15분 정도입니다.

스스키노 역으로 가시는 분들은 스스키노 역에서도 하차할 수 있어 편합니다.

신치토세 공항 삿포로 버스 루트

택시 이용

택시는 약 한 시간이 소요되며 요금은 15,000~18,000엔 정도입니다. 교통 상황이나 경로에 따라 차이가 나다 보니 어느 정도 더 나와도 감수할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삿포로 택시

택시는 금액이 비싸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이용하지 않을 것 같고, 취향에 맞게 열차나 버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버스는 한 번에 쭈욱 가지만 시간이 더 걸리고, 열차는 조금 더 빠르지만 지하를 오르내리는 고생이 있습니다.

스스키노역으로 가는 경우 열차를 타면 도보로 20분 정도 걷거나 한 정거장 더 이동을 해야하지만, 버스는 스스키노에서 바로 내릴 수 있어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