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필수품(준비물) 총 정리

일본여행 필수품(준비물)을 정리했습니다. 일본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해외를 다녀올 수 있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외여행지입니다.

저도 해외 중 일본을 가장 많이 다녀왔는데요. 일본여행을 갈 때 어떤 것들을 챙겨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여행 필수품(준비물) 총 정리

여권

여권은 해외 여행에서 꼭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해외에서 사용되는 신분증으로 입국 출국 시 반드시 필요하니 꼭 챙기도록 합니다.

일본에서 쇼핑을 할 때도 택스프리를 받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니 여행 중에도 항상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여권 구행

엔화 및 신용카드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돈을 챙겨야 겠습니다. 엔화의 경우 요즘은 트래블 월렛 등으로 현지에서도 쉽게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카드가 안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현금은 미리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은 현금으로 결제를 하면 동전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웬만해선 카드로 결제를 합니다. 일본도 과거에 비해서는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이 많아졌는데요. 혹시 모를 비상용으로라도 신용카드를 챙겨야 합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을 해야 하고, 간혹 신용카드의 해외 결제를 막아두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로밍, 유심 또는 포켓와이파이

일본에서도 인터넷이나 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이나 포켓 와이파이를 구매해야 합니다.
우선 전화는 일본을 가더라도 기본 통신사에서 로밍이 되어 해외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금이 상당히 비쌉니다. 로밍을 할 예정이라면 별도의 로밍 요금제를 구매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밍의 단점은 요금이 비싸다는 것이지만 한국과 동일한 번호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의 경우 요금이 저렴하지만 기존 유심을 제거하고, 새 유심을 삽입하는 경우 기존 핸드폰 번호를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핸드폰은 듀얼심이나 eSIM 기능을 제공하여 두 가지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큰 불편함을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와이파이 기계 하나로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짐이 늘어나고 배터리를 관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포켓 와이파이의 경우는 핸드폰 전화는 기본 로밍을 사용하므로 전화가 필요할 때는 일반 로밍 전화가 아닌 카카오톡 같은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일본 교통패스

우리나라도 교통비가 점점 비싸져 일본과 비슷해지고 있지만 일본은 여전히 교통비가 비쌉니다. 내 여행 일정에 맞는 교통패스를 준비하면 저렴하게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패스를 구매하면 QR 코드를 받을 수 있고, 일본 현지에서 실물 패스를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관광지의 경우 수신한 QR카드로 바로 입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해외 여행 공통이지만 해외를 다니면 모르는 것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도 많이 찍어야 하니 평소보다 사용량이 늘어나는데요.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아이워크 미니 보조배터리, DBL4500L(8핀용), 화이트

일본용 콘센트(돼지코)

우리나라는 220V를 사용하지만 일본은 110V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플러그 모양도 다른데요. 각종 전자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본용 콘센트 어댑터를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교통 패스는 klook이나 kkday 같은 예매 플랫폼을 이용하면 쉽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 현지 구매보다 사전 온라인 구매가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교통패스와 관광지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이 많으니 여행 일정과 비교해서 가장 효율적인 패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플라이토 여행용 돼지코 220V 변환 110V 플러그 1구 E-9710, 44mm, 블랙, 3개

동전지갑

일본 여행을 하면 동전이 정말 많이 발생합니다.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곳이 많아 어쩔 수 없이 동전이 생기는데요. 이 동전들을 담아 다닐 지갑이 있으면 편합니다.

나중에 입국할 때는 일본 공항 면세점에서 기념품을 사면서 동전을 모두 지불해서 없애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아펙토 일본여행 원형 아웃도어 동전지갑

해외여행 여행자 보험

일본은 가깝기 때문에 해외여행 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여행자 보험을 꼭 가입하는 편입니다.

일본여행 특성상 여행일이 많지 않으므로 보통 만원 내외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상해, 질병, 도난, 파손, 비행기 지연 등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상품마다 다르므로 잘 확인해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스마트패스/Visit Japan

이것은 챙겨야 할 준비물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출국 시, 일본 입국 시 필요한 절차로 출국 전 미리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입출국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미리 등록하여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비행기를 타보신 분이라면 비행기에서 각종 입국심사 서류를 작성했던 것이 기억나실 텐데요. Visit Japan이 생기면서 전산화가 되어 별도로 작성하는 종이가 없습니다.

스마트 패스는 우리나라에서 출국할 때, Visit Japan은 일본에서 입국할 때 사용됩니다.

생각나는 대로 일본 여행 준비물 필수품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실제 경험에 의해 써보려고 노력했는데요. 추가로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일본 여행 다녀오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및 클룩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