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관광이 재개되면서 일본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본 여행은 어느 곳이든 좋겠지만 오사카도 빼놓을 수가 없는 멋진 곳입니다. 오사카 여행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패스 중 하나인 오사카 주유패스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주유패스가 있으면 교통수단과 관광지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다지 인기 없는 노선의 교통수단과 관광지에 혜택을 준다면 아무리 좋은 혜택이어도 소용이 없을텐데요. 주유패스는 지하철 대부분 노선과 인기 있는 관광지에서 이용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주유패스 종류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이 있습니다. 두 패스 모두 첫 사용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시간 단위가 아닌 일 단위입니다. 첫 사용하는 날부터 1일 또는 연속 2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일권과 2일권의 혜택이 조금 다르므로 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
1일권 가격은 2,800엔, 2일권 가격은 3,600엔입니다. 무조건 2일권이 이득인 것 같지만 혜택의 차이가 조금씩 있기 때문에 일정에 맞는 것을 구매해야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주요 혜택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의 혜택이 다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대중교통
1일권은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노선, 주요 오사카 시내 한큐 전철, 한신 전철, 게이한 전철, 긴키닛폰철도, 난카이 전철을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2일권은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을 2일 동안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2일 권은 사철은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용 개시일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시간 단위로 24시간 또는 48시간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공항에서 난바로 향하는 난카이선은 일부만 사용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난바로 이동할 때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관광지
관광지는 1일권과 2일권 구분없이 1회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우메다 스카이 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우메다 HEP FIVE 관람차, 도톤보리 리버 크루즈, 오사카성 천수각 등이 있습니다. 한번 쯤은 들어본 곳들일 것입니다. 다만, 코로나의 여파로 개장을 안 한 곳이 있고, 관광지별 주의사항이 있기 때문에 일정을 세우면서 잘 알아봐야 합니다.
이용시간 체크는 기본이겠죠? 더 많은 관광지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구매 방법
주유패스는 오사카 현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오사카 메트로의 모든 역장실, 구내 정기권 발매소, 구내 구매정에서 1일권과 2일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철 주요역에서는 1일권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한국에서 패스를 우편으로 수령해서 출발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교환권을 구매하고, 간사이 국제공항 같은 현지에서 실물 카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Klook.com
1 thought on “오사카 주유패스 여행 필수 패스 가격, 구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