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주차 예약 서비스 정리(요금, 위치, 이용방법)

이번 나고야 여행 때 자가용을 이용해서 인천공항까지 가기로 했습니다. 주차장을 알아보니 “주차 예약” 서비스가 생겼길래 정리해봅니다.(생긴지는 꽤 된것 같습니다.)

알아보니 주차 자리까지는 지정하지 않고, 예약을 통해 주차 대수를 조절합니다.

주차 예약 서비스는 성수기에 출국 계획이 있는 경우 미리 예약을 해 놓으면 좋을 것 같고, 단기/장기 주차장이 널널할 때는 굳이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예약 서비스 요금

장기주차장과 동일하게 1시간에 1,000원이며 하루에는 9,000원입니다. 과거 1터미널에서 하루 7,000원에 프로모션을 했던 적도 있으나 25년 2월 28일부로 프로모션은 끝이 났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인천공항 주차예약 서비스 이용방법

1. 예약 사이트 접속 및 예약

인천공항 예약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터미널과 주차장을 선택하고, 입차 일시 및 출차 일정을 지정합니다. 예약 시 10,000원의 보증금을 카드결제해야 합니다.

이용일 기준 최대 45일전, 최소 4시간 전까지 예약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은 1일 이상 30일 미만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예약일 입차 및 주차

입차는 예약시간 앞뒤로 4시간 이내(총 8시간 동안) 입차가 가능합니다. 빈 자리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3. 출차

결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로 가능하며 하이패스는 불가합니다. 출차 후 5일 이내에 예약보증금이 반환됩니다.

인천공항 예약주차장(P5) 위치

제1여객터미널

예약 주차장은 장기 주차장보다 더 먼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셔틀을 이용해도 되며 제1여객터미널까지는 도보 10~20분이 소요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예약주차장

제2여객터미널

2터미널은 상대적으로 가까운 위치에 예약주차장이 위치해있습니다. 장기주차장은 거리가 있기 때문에 셔틀을 이용해야 하며 배차간격은 9~18분입니다.

인천공항 2터미널 예약주차장

자리가 널널한 기간에는 예약 주차장이 필요 없겠지만 주차장이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성수기에는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면 걱정없이 주차를 할 수 있어 좋아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