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직구 필수 트래블월렛 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트래블월렛은 해외여행 시 수수료 없이 해외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주요 통화에 대한 환전 수수료도 0%입니다.
정확히는 트래블페이 서비스입니다. 트래블페이를 이용해 카드에 외화를 충전하고, 충전된 외화로 수수료 없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VISA 카드 가맹점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트래블로그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두 서비스 모두 외화를 충전해서 수수료 없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두 서비스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블월렛 이용하러 가기
트래플 페이는 모바일에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은행 계좌와 연동하여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은행 계좌는 아무 계좌나 가능합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모바일 카드가 바로 발급되고, 실물 카드는 3~7일 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행 출발 일주일 전에는 신청을 마쳐야 합니다.
카드를 수령하면 앱을 통해 실물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모바일카드와 실물 카드는 앱에서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 전에는 활성화로 해놓아야 합니다.
이제 연동된 계좌를 통해 외화를 충전하고, 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트래블월렛 모바일 카드 VS 실물 카드
모바일 카드는 온라인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 실물 카드는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위해 발급받았다면 실물 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모바일 카드는 온라인 사이트나 해외 결제 앱(우버, 그랩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는 온라인 결제와 현지 카드 결제, 현지 대중교통 결제, 현지 ATM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 국가
2023년 6월 현재 38개의 외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통화
주요 통화는 환전수수료가 무료입니다.
- 미국(달러)
- 유럽(유로)
- 일본(엔)
기타 통화
기타통화는 환전수수료 0.5% ~ 2.5%가 발생합니다.
- 영국(파운드)
- 중국(위안)
- 태국(바트)
- 베트남(동)
- 필리핀(페소)
- 인도네시아(루피아)
- 말레이시아(링깃)
- 홍콩(달러)
- 싱가폴(달러)
- 호주(달러)
- 캐나다(달러)
- 대만(달러)
- 스위스(프랑)
- 카타르(리얄)
- 체코(코루나)
- 노르웨이(크로네)
- 스웨덴(크로나)
- 덴마크(크로네)
- 폴란드(즐로티)
- 헝가리(포린트)
- 아랍에미리트(UAE디르함)
- 몽골(투그릭)
- 아이슬란드(크로나)
- 브라질(헤알)
- 페루(누에보솔)
- 뉴질랜드(달러)
- 멕시코(페소)
- 튀르키예(리라)
- 이집트(파운드)
- 캄보디아(리엘)
- 인도(루피)
- 라오스(낍)
- 남아공(란드)
- 케냐(실링)
트래블월렛 특징
일반적인 카드의 경우 해외 결제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트래블월렛은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외화 충전을 하고, 이 카드로 현지 ATM 출금을 수수료 0%로 할 수 있습니다.
ATM 출금은 VISA 로고가 부착된 곳에서 가능하고 1회 $400, 1일 $1,000, 1달 최대 $2,000로 제한이 됩니다.
그리고 월 $500 이하 인출 시 카드사 출금 수수료는 무료이고, 초과하면 2% 수수료가 발생하며 해당 국가 ATM기기에 따라서 현지 ATM 업체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트래블페이는 선불식 충전 카드로 개인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으며 연회비도 없습니다.
해외 여행 뿐만 아니라 직구를 할 때도 참 좋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게 직구를 할 수 있고, 트래블월렛 이용 시 다양한 직구 사이트에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트래블월렛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 트래블월렛 자주하는 질문에서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대표적인 해외여행 추천 카드 트래블로그와 트래블월렛 두 가지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