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근교여행 요코하마 추천

일본 도쿄 근교여행 요코하마 추천

일본 도쿄여행을 할 때 도쿄에만 있기엔 좀 아쉬운데요. 그래서 이번에 도쿄 근교도시 요코하마를 다녀왔습니다.

요코하마는 도쿄에서 30분이면 닿는 낭만이 가득한 도시인데요. 관광지가 많지는 않아서 도쿄에서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많이 떠나는 도시입니다.

요코하마는 야경이 예쁘다고 해서 저녁 일정을 꼭 넣었습니다. 아래가 요코하만의 야경인데 인천 송도와 참 비슷하지 않나요?

요코하마 야경

요코하마, 어떤 곳일까요?

요코하마는 일본에서 가장 먼저 개항한 항구 도시 중 하나로, 서양 문물을 빠르게 받아들이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동인천 개항장이 생각나더군요.

차이나타운, 붉은 벽돌 창고(아카렌가창고), 이국적인 건물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걷는 곳곳이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도쿄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요코하마는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시간 여유가 있다면 1박 2일로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는 도시랍니다.

요코하마 필수 방문 코스

요코하마에 가면 일반적으로 가는 곳들입니다. 동선을 잘 정하면 도보로도 모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이 걸어야겠죠.

  1. 미나토미라이 21
    요코하마의 랜드마크인 미나토미라이 21은 현대적인 건물들과 아름다운 해변 공원이 어우러진 곳입니다.
    특히,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에서는 도시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2. 아카렌가 창고
    붉은 벽돌로 지어진 아카렌가 창고는 과거 무역 창고로 사용되었던 곳인데요, 현재는 쇼핑몰과 레스토랑으로 변신해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일본 최대 규모의 차이나타운인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은 맛있는 중국 음식과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맛보며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느껴보시죠.
아카렌가창고

요코하마 교통

요코하마는 도쿄에서 전철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주요 교통 수단으로는 JR선, 미나토미라이선, 지하철 등이 있으며,대부분의 관광지는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거의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요코하마 관광지와 교통

저는 몇 군데를 포기하고 걸어다녔지만, 요코하마 시내를 효율적으로 둘러보고 싶다면 ‘미나토미라이 티켓’이나 ‘미나토 부라리 티켓’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나토미라이 패스는 네기시선 ‘요코하마∼신스기타 구간’의 보통열차(쾌속포함) 보통열차 자유석과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요코하마지역으로의 관광과 쇼핑을 즐기는데 있어 매우 편리한 승차권입니다.

어른 530엔, 어린이 260엔이며 이용 지역 내(신스기타~요코하마)의 JR 동일본 지정석 발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나토 부라리 티켓을 이용하면 하루 동안 아래의 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시영 지하철 블루 라인: 요코하마역 – 요시노초역
  • 시영 버스 & 가나추 버스: 요코하마 – 모토마치/미나토노미에루오카코엔마에/산케이엔간나이/이세자키초 – 요코하마바시/나카무라바시/다키가시라
  • 베이사이드 블루 버스: 요코하마역 동쪽 A4번 출구 출발
  • 아카이쿠쓰 버스: 사쿠라기초역 3번 버스 정류장 출발

약 6,500원 ~ 7,000원이며 저는 위 버튼의 클룩을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저는 대부분 도보로 돌아다녀 패스를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요코하마 여행 후기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코스모 월드 대관람차 등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관람차 앞에 있는 “요코하마 월드 포터스”의 루프탑에서의 야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요코하마역에서 간 이에케라면을 만든 요시무라야 총본점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드시러 가기 전 다큐멘터리를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요코하마는 현대적이면서 고요한 도시라 저에게는 딱 맞았습니다. 특히 복잡한 도쿄에서 머물다가 방문한 한적한 요코하마는 편안함이 느껴졌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