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출국장, 탑승구 빨리 통과하는 꿀팁

인천공항에도 빨리 출국할 수 있는 스마트패스가 도입되었습니다. 스마트패스는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 등을 사전 등록하고, 출국장과 탑승게이트 에서 얼굴 인증만하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붐비는 시간 대에는 출국장 입구에 줄이 많이 깁니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통과할 수 있으니 출국 전 준비를 해서 나가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1. 여권을 스캔합니다.
  2. 여권 실물의 전자칩을 스캔합니다.
  3. 얼굴을 등록합니다.
  4. 마지막으로 출국할 때 탑승권을 등록합니다.

스마트패스 이용절차

공항에서 체크인을 하고, 수하물을 부치고, 출국장을 통과해서 비행기 탑승 전에 본인 확인을 한 후 비행기에 탑승합니다.

출국장과, 비행기 탑승 시 스마트패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탑승게이트 일부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25년까지 단계별 확대 예정입니다.

23년 12월 기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델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렇게 6개 항공사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사실 탑승게이트보다는 출국장이 줄이 긴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출국장, 탑승구 빨리 통과하는 꿀팁

 

스마트패스 전용 라인

2023년 12얼 기준으로 스마트패스 전용라은 아래와 같습니다.

1터미널(T1)

2번 좌측(D부스), 3번 우측(E부스), 4번 좌측(J부스), 5번 우측(K부스)

2터미널(T2)

1번 좌측(C부스), 2번 우측(F부스)

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출국장, 탑승구 빨리 통과하는 꿀팁

 

코로나 이후로 많은 부분들이 전산화가 되고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은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간이 상당한데 스마트패스처럼 좋은 시스템이 생기고, 줄을 서면서 소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되니 너무 기쁩니다.

그런데 문득 설레는 맘으로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도 여행의 일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